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중기부, 8월 1일~10월 12일 '상생소비복권 사업' 시행…당첨금 총 10억 원
    전통시장·소상공인 매장 카드결제 후 신청…2025명 뽑아 온누리상품권 지급

     

    정부는 10월 1일부터 10월 12일까지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상점에서 5만 원을 사용하면 2천만 원의 복권 당첨 기회를 제공하는 상생 소비 복권 행사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국민 소비 회복과 소상공인 활력 제고를 위해 지난 1일부터 사용한 금액에 대해 '상생 소비 복권 사업'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이는 7일 경제장관회의에서 논의된 지역 활성화를 통한 상생 소비 활성화 방안의 후속 조치입니다. 

     

    상생 소비 복권은 1일부터 10월 12일까지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상점에서 소비된 신용카드 누적 금액을 기준으로 제공됩니다.

    행사 기간 동안 누적 결제 금액 5만 원당 한 번의 신청 기회가 제공되며, 최대 50만 원까지 소비할 수 있는 최대 10개의 신청 기회가 제공됩니다.

    상금은 디지털 온누리 상품권을 통해 지급될 예정입니다. 당첨자 2025명에게는 당첨자 10명당 2천만 원, 당첨자 50명당 200만 원, 3등 600명당 100만 원, 당첨자 1,365명당 10만 원 등 총 10억 원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특히, 상생 소비 복권은 비수도권 소비 촉진을 돕기 위해 비수도권에서 카드 결제를 한 신청자 중에서 첫 번째 당첨자를 선정합니다.

    수도권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비수도권의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상점에서 행사 기간 동안 5만 원 이상의 신용카드 결제를 한 경우에도 1등 상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2위부터 4위까지의 수상자는 지역에 관계없이 전국의 카드 소비량에 따라 선정되며, 이중 당첨은 불가능합니다.

    상생 소비자 복권은 다음 달 15일부터 운영을 시작하는 상생 페이백 웹사이트입니다. (상생페이백.kr)에서 가능하며, 한 번만 신청하면 행사 기간 동안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상점에서 사용한 카드 결제를 자동으로 신청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상생 소비권 신청 기간은 다음 달 15일부터 10월 12일까지입니다.

    신청 기간 동안 언제든지 신청하면 이벤트 기간인 1일부터 10월 12일까지 모든 카드 결제가 인정됩니다.

    상생 소비 복권 당첨자는 공정한 추첨 절차를 통해 10월 말에 공개되며, 개별 당첨자에게 통보됩니다.

    상금은 11월에 디지털 온누리 상품권 앱을 통해 디지털 온누리 상품권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최원영 소상공인정책과장은 "이번 상생소비 복권 행사는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상생소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비수도권 소비 촉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이번 관심을 준비했다"고 말했습니다

     



    문의: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정책관 소상공인 영업활력증진팀 (044-204-7361)
    [출처] 한국 정책 브리핑 (http://www.korea.kr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