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17일부터 신청 접수…'냉장고 문 달기' 사업에도 40억 원 투입

     

    산업통상자원부는 소상공인의 에너지 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379억 원 규모의 '2025년 소상공인 고효율 기기 지원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소상공인 냉장고·세탁기 고효율기기로 바꾸면 40% 지원
    소상공인 냉장고·세탁기 고효율기기로 바꾸면 40% 지원



    소상공인이 에너지 소비 1등급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등 4개 품목을 신규 설치하면 각 품목 한도 내에서 에어컨 160만 원, 냉장고 160만 원, 세탁기 80만 원, 건조기 80만 원 등 구매 비용의 40%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을 원하는 사업자는 소상공인 인증서, 사업자등록증, 기기명판 및 에너지 효율 등급 라벨 사진, 기기 설치 사진, 구매 증빙 서류 등 증빙 서류를 지참한 후 소상공인 고효율 기기 지원 사업 홈페이지(https://en-ter.co.kr/ac/main/main.do) )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편, 식품점의 냉장고 문 지원 사업도 10일부터 40억 원 규모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원 대상은 식품점 내 기존 개방형 냉장고를 문형 냉장고로 개조하거나 교체하는 중소기업, 소상공인 또는 해당 비영리법인(협동조합)이며, 지원 금액은 평방미터당 259,000원(비용의 40%)입니다.

     



    신청을 희망하는 사업체는 공고문에 신청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확인서, 도어글라스 성능 증명, 사업 전후 현장 사진, 설치 증명서(purchase)를 받은 후 한전(https://online.kepco.co.kr )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해당 지역 한전 지점을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문의: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정책관 에너지효율지원팀(044-203-5160)

    [출처] 한국 정책 브리핑 (http://www.korea.kr )

    반응형